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감속기의 고장원인 및 대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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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0건 조회 1,670회 작성일 21-03-20 23:36

본문

고 장 원 인 대 책
발 열 - 과부하 운전
- 윤활유의 과소 또는 과다
- 윤활유의 불량 또는 부적당
- 오일 시일 불량
- 전동기의 통풍 방해
- 고정자 코일이 층간에서 단락
- 전압의 불평형
- 축이 휘었거나 연결부의 징력이 팽팽하다.
- 베어링의 물량(마모, 거칠다)
- 베어링 부위의 억지조립, 부품의 마찰
- 부하를 조절하거나 큰용량으로 교체
- Oil Gauge 점검
- 새 Oil로 교환
- 오일시일 교체
- 방해 요인 제거
- 수리한다.
- 변압기 및 회로조사
- 축심점검, 징력을 조절
- 교체
- 분해점검 후 수정
심한소음
및 이음
- 규칙적인 소음-치의 치합상태불량, 베어링손상
- 놋은 금속음-윤활유 부족
- 불규칙 소음-이물질침입, 베어링손상
- 회전자와 고정자의 접촉
- 고정부위가 헐겁다.(축과 기어, 플랜지 접합부)
- 기어교체, 베어링교체, 윤활유 보충
윤활유 보충
- 이물질제거(세척), 베어링 교체
- 수리
- 분해 후 점검, 원인제거, 교체
심한 진동 - 치의 마모
- 이물질 침입
- 베어링 마모 및 손상
- 취부볼트 및 고정볼트의 이완
- 조립부위(축, 기어)의 이완
- 축심이 일직선이 아니다.(바란스가 나쁘다)
- 케이스 및 연결부위 파손
- 기어교체
- 이물질 제거 및 윤활유 교체
- 베어링 교체
- 볼트 조임
- 분해점검 후 재조립
- 부하의 연결상태 조사 및 재연결
- 교체
오일의 누유 - 오일시일 손상
- 패킹불량(접합부)
- 배유구 프러그 이완
- 유면계 파손 및 이완
- 기타 용접부위 누유
- 출력축 마모(씰링부위)
- 오일시일 교체
- 페킹교체 및 재씰링
- 단단히 체결(테프론 테이프)
- 교체
- 재용접 또는 교체
- 출력축 교체
전동기 가동불능
또는
기동곤란
- 퓨우즈가 끊어진다.
- 기동토르크가 모자란다.
- 코일의 단선
- 정전 또는 전원이 이상
- 과부하
- 베어링 및 부품의 끼임현상
- 퓨우즈의 용량조사, 교체
- 기동방식교체 또는 용량 늘임.
- 수리
- 전원 점검
- 전류측정 및 부하조사
- 재조립 또는 교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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